소통의 중요성, 유재석 명언 9가지



<소통의 중요성, 유재석 명언 9가지>

1. '앞'에서 할 수 없는 말이라면, '뒤'에서도 하지 마라.

- '앞에서 할 수 있는 말인가 아닌가'는 뒷담화인가 아닌가의 좋은 기준이다. 칭찬에 발이 달렸다면,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있으니, 상대가 앞에 없더라도 허물은 덮어주고 칭찬은 자주하라.

2. '말'을 독점하면, '적'이 많아진다.

- '굿토커'를 완성시키는 것은, 아이러니하게도 '굿리스너'가 되는 것이다. 말을 독점하는 사람은 타인을 배려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.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. 들을수록 내 편이 많아진다.

3. 목소리의 '톤'이 높아질수록 '뜻'은 왜곡된다.

- 목소리가 큰 사람이 이긴다는 말은 옛말이다. 흥분하지 마라. 낮은 톤의 목소리가 힘이 있는 법이다.

4. '귀'를 훔치지 말고 '가슴'을 흔드는 말을 해라.

- 상대방의 귀를 솔깃하게 하는 말보다는, 상대에게 정말 필요하면서도 마음에 남는 말을 해라.

5. 내가 '하고' 싶어 하는 말보다, 상대방이 '듣고' 싶은 말을 해라.

- 상대방의 입장에서 말을 하자. 상대방이 답정너 같이 굴어도, 못 이기는 척 상대가 원하는 말을 해주자.



6. '뻔'한 이야기보다 '펀(fun)'한 이야기를 해라.

- 자신이 하는 말에 스스로가 재미있어야 한다. '펀(fun)'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스스로 즐겨야 한다.

7. 말을 '혀'로만 하지 말고, '눈'과 '표정'으로 말해라.

- 비언어적 요소는 매우 중요하다. 사람에 대한 이미지는 언어적인 요소보다는 시각적인 요소에 의해 좌우된다.

8. 입술의 '30초'가 마음의 '30'년이 된다.

- 학교나 군대, 회사 등 여러 사람들이 관계를 맺는 조직에서 빚어지는 갈등의 가장 큰 원인은 '말'이다. 내가 뱉은 말 한마디가 누군가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라.

9. '혀'를 다스리는 것은 나지만, 내뱉어진 '말'은 나를 다스린다.

- 말은 항상 신중하게 하라. 당신이 뱉은 말은 곧 당신의 그릇과 인격을 나타낸다.

소식받기http://me2.do/5gsHcP5Y

소식받기http://me2.do/5gsHcP5Y

▣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좋은글을 전해드려요